이번글이 개념쎈 중등수학 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아무래도 개념쎈은 전학년에 있기 때문에 다음 글은 개념쎈 고등수학이 될 것 같습니다. 중학교에서 가장 높은 학년이 고등학교에서 가장 낮은 학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중학교에서 가장 마지막에 배우는 3-2 개념쎈 답지를 가져왔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글 아래 링크 파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2-2와 3-2에는 항상 도형 단원이 많았기 때문에 가장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에서도 기하를 선택했는데, 중학교때 배웠던 것과는 다른 도형이기 때문에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중학교와 고등학교 수학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우리는 중학교때부터 고등학교 선행학습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중학교 현행학습을 포기하고  고등학교 선행학습을 해야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중학교 3-2가 가장 고등학교와 가깝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해당 학기 내신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3-2의 내용은 고등에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하는 개념들이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현행학습과 선행학습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아래는 개념쎈 중등수학 3-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쎈 중등 수학 3-2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개념쎈 3-2 답지 2023 학년도 학습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념쎈은 선행학습용, 자기주도 학습용이기 때문에 3-2를 선헹해야하는 학생이거나 개념서를 다시 보고싶으신 분들에게 권유합니다. 학원이나 과외에서도 쎈이랑 연계성이 좋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각종 학습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