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학 >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답지닷컴 | 4:26 오후 | 2018년 9월 29일

개념원리 시리즈 중에서 가장 유명한 책 한권을 꼽으라면 어떤 책일까요? 제가 좀 조사를 해봤는데 구글과 네이버에서 모두 개념원리 수학 상, 바로 이 책이 가장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것으로 나오네요. 물론 실제로 사랑을 하는 사람은 없을것이라 생각이 들지만요.^^;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는 맨 아래에 pdf파일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원리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편하게 다운받으시라고 별도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아래에 있는 답안지는 ‘개정 증보판’의 답안지와 정오표 입니다. 2018년도에 개정된 것이지요. 구판에 비하여 양이 조금 많은것 같습니다.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개념원리 수학 상 정오표.pdf

혹시나 2018년 이전 버전의 개념원리 수학 상 문제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하단의 답안지를 다운로드 해 주세요.

개념원리 수학 상 답지

정오표_개념원리 수학상.pdf

개념원리 답안지는 개념원리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지요. 하지만 이렇게 별도로 올리는 이유는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는것은 꽤나 귀찮은일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있는 답지 파일은 사실 제 별도의 서버에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AWS의 S3라는 파일 서버에 업로드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꽤나 안정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별도의 서버에서 업로드를 해두면 속도도 빠르고 안정성도 좋기 떄문에 제가 선호 하는 방식이지요.

사실 이 블로그(?)가 인기를 끌면 끌수록 비용이 많이 듭니다. 서버비로 23만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하지만 취미생활이라고 생각하고 감수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만든지도 꽤나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2010/01/26) 서버비가 역시 많이 나와서 구글 드라이브로 바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