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에서 출간한 ‘올림포스 공통국어 1 (2025년)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대표적인 국어 기본서입니다. 학습자들이 체계적으로 국어의 모든 영역을 학습할 수 있도록 문학, 읽기, 문법, 듣기·말하기·쓰기·매체 등으로 내용을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아래 올림포스 공통국어1 답지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이 교재는 엄선된 지문과 문항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내신과 수능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문학 영역에서는 서정, 서사 및 교술 갈래를 포함하여 다양한 작품을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읽기 영역에서는 논증의 타당성을 평가하며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법 영역에서는 음운 변동 및 언어 공동체의 변화를 탐구하며, 듣기·말하기·쓰기·매체 영역에서는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토론 방법 및 글쓰기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올림포스 공통국어1 답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림포스 공통국어1 답지 (2025)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함께 다양한 수행평가 유형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구성이 특징입니다. 또한, 교재를 보조하는 EBSi 고교강의 앱을 통해 무료 강의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자들의 리뷰에 따르면, 학원에서도 추천하는 교재로, 내신과 수능을 함께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 난이도가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비 고1 학생을 둔 학부모의 리뷰에서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꾸준히 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교재는 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교재로, 기초 개념부터 실전 문제까지 균형 잡힌 구성을 제공합니다. 내신과 수능을 한 번에 준비하고자 한다면 EBS 올림포스 공통국어 1 (2025년)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본문에 올림포스 공통국어1 답지를 첨부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