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문제집이 굉장히 많은 나라입니다. 각 과목마다 문제집이 존재하는 것은 물론이고 문제집의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또한 출판사에서도 만들지만 강사나 개인이 만드는 문제집들이 있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문제들이 존재합니다. 특히나 수학 과목에서는 이러한 경우가 더 많은 듯 합니다.
수학 문제집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수학의 정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학의 정석과 양대산맥을 이루었던 개념원리는 아직까지도 고등학교 수학 기본서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념원리의 경우에는 간결한 증명과 요약 설명으로 학원과 과외 교재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RPM 교재를 함께 풀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개념원리가 새롭게 개정되었다고 해서 위에 개념원리 수학 (하 )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링크를 통해 해설지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해설지나 정오표와 같은 학습자료들은 개념원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번 당부하지만 답지는 언제나 문제를 푼 이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어디서 틀렸는지, 접근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 등을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해야하는 것이지 베끼는 용도가 아닙니다. 개념원리의 문제들은 개념만 잘 이해했다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검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