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수학을 정말 싫어합니다. 잘풀린다면 좋지만 풀리지 않을 경우에는 수학보다 짜증나는 과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저는 잘풀리지 않을 경우 답지를 통채로 외워서 시험을 쳤습니다. 답지를 보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답지를 보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중학수학 2-1 답지가 있습니다.
학원이나 과외를 할 때 수학 유형문제집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제집 중 하나가 바로 개념원리에서 나온 알피엠 문제집입니다. 알피엠 문제집은 유형마다 연습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고 내신대비나 선행학습을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제집이다보니 학원측에서는 답지를 빼고 문제만 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물론 답지를 보고 카피만 하는 것은 실력향상에 도움되지 않지만 문제를 풀어본 이후 답지를 통해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은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개념원리 RPM 중학수학 2-1 답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풀이과정이 함께 나와있는 해설지이기 때문에 본인의 풀이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떻게 접근해야했는지 위주로 본다면 답지와 함께 공부해도 큰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