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 입학하고나서 학원 조교나 과외를 하면서 느낀건 대부분의 학생들이 꿈이 없다는 것 입니다. 막연히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 학원에서, 과외선생님이 주는 문제집을 풀고, 채점하고, 수업듣고의 무한 굴레 속에 살고있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만큼 문제집 시장이 발달한 나라도 없을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개인이 문제집을 만들기도 하더라구요.
모든 과목에서 문제집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미체 과목도 평가문제집이 있다고 하는데 무수히 많은 문제집과 과목들 사이에서 가장 돋보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푸는 문제집은 역시 수학문제집입니다. 수학은 양치기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수학학원에서는 많은 문제집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아래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1-2 답지가 있습니다.
특히나 수학문제집은 답지가 없으면 내가 쓴 풀이과정이 적절한지, 정확한 계산을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수학문제집을 풀 때 답지를 항상 갖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답지가 없으면 답답하기 때문이죠.
위에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1-2 답지를 가져왔으니 필요하신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숙제를 안해서 답지를 카피하는 학생이 아니길 바라요. 본인이 도전해보지 않는다면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