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정말 많은 문제집들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만큼 문제집이 많은 나라도 없을것 같은데 요즘에는 개인이 문제집을 만들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많은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모든 문제집을 풀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유명 문제집만 푸는 학생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유명문제집을 푸는 학생들이 성적을 잘받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집을 얼마나 잘 풀었고 소화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채점을 했을 때 다 맞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좋은 풀이과정을 도출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항상 답지를 통해 풀이를 확인해야합니다. 아래 개념플러스 유형 라이트 2-2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학원마다 자체 교재를 제작해서 사용하는 학원들도 있지만 시판 문제집을 사용하는 학원들도 많습니다. 사실 시판 문제집의 문제들을 짜집기 한 것이 학원 자체교재이기에 학원교재라 하더라도 시판 문제집과 동일한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2-2 답지를 가져왔으니 개념플러스 유형 문제집을 사용하는 학생이라면 귀찮게 답지를 들고다니기 보다는 PDF 파일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답지를 베끼는 행위는 실력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답지를 통해 풀이과정을 보완하는 과정은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