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은 점점 줄고있는데 상위권 대학에 입학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학구열이 높은 부모님들은 초등, 중등부터 많은 학원으로 아이를 등떠미는 것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고등학교 3학년때 대치동으로 현강을 들으러 다녔는데, 길에서 정말 어린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가장 먼저 다녔던 학원은 바로 수학학원입니다.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고, 선행학습의 필요성을 느껴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그때 제가 사용했던 문제집이 바로 개념유형 문제집인데, 최근에 학원 조교를 하면서 다시 이 문제집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래 개념플러스 유형 파워 2-1 답지가 있습니다.
개념유형 문제집은 수학학원이나 수학 과외를 할때 유형별 문제를 익히게 하기 위해서 좋은 문제집입니다. 난이도 역시 라이트-파워-탑으로 나눠져 있어 학생 실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많은 연습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에 개념 플러스 유형 파워 2-1 답지가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답지를 주지 않지만 저는 답지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본인 풀이과정을 검토하고 접근방식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피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학원에서는 학생들에게 답지를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