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우공비 Q 기본편 시리즈가 끝이났습니다. 사실 아직 표준편과 발전편이 남아있기 때문에 완전한 끝은 아닙니다. 그래도 3학년까지 다 올렸다는 것이 뿌듯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문제집은 무엇으로 할지 고민중인데 마찬가지로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교재로 선택하겠습니다. 아래 우공비Q 수학 3-2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공부는 배와 같습니다. 학생이 선장이 되어서 각종 문제집, 인강, 학원이라는 사공을 두어 목적지로 향하는 배 입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집과 인강이 다른방향으로 노를 젓거나, 학생이 선장이 아니라면 배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을 기준으로 모든 환경요소들은 같은 목표를 보도록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어떤 인강 커리를 타고, 얼만큼 선행하는지에 시선을 두지만, 저는 어떤 문제집을 어떻게 푸는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집은 잘만 풀면 배에 부스터를 달아줄 수도 있는 아주 좋은 수단입니다. 아무리 좋은 인강 선생님과 교재라 해도 학생이 제대로 소화하지 못한다면 배를 멈추는 닻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아래 우공비 Q 수학 3-2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우공비 시리즈는 좋은 문제집중 하나입니다. 많은 학원과 과외 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선행은 물론 현행 내신대비가 가능한 우수한 교재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우공비Q 수학 3-2 기본편 해설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풀지 않으면 그좋은 문제집의 효과를 누릴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답지를 베낀다던가 오답을 다시 보지 않는다면 이는 문제집을 제대로 푼것이 아닙니다. 한문제라도 풀이과정을 제대로 익히고 넘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