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과목은 대부분 암기한 것에서 그대로 나옵니다. 만약 암기과목의 시험에서 문제를 틀렸다면 이는 제대로 외우지 않은 것이거나 헷갈린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수학과 같이 응용과목인 경우에는 아무리 개념을 잘 숙지하고 있어도 문제를 푸는 스킬이나 노하우가 없으면 문제를 틀리기 쉽습니다. 저는 암기과목은 정말 자신있었는데 수학이 비교적 약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수학을 양치기로 문제집을 정말 많이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래 우공비Q+Q 수학 2-1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학은 한가지 개념과 기출에서 수많은 변형문제가 뒤따르기 때문에 유형문제집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난이도 구분도 굉장히 세분화 되어있어서 선택하기도 정말 어려운 과목입니다. 그래서 다들 유명한 문제집의 시리즈를 전부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 우공비 Q+Q 수학 2-1 기본편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사실 어떤 문제집을 푸느냐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 문제집을 풀어도 정성을 다해 푸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취약과목인 수학을 보완하기 위해 처음에는 닥치는대로 문제집을 구매해서 풀다가 나중에는 한두권의 문제집을 5회씩 풀었습니다. 그 결과 해당 문제집에 있는 유형문제는 전부 풀줄 알게 되었고 이에 따른 변형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우공비 역시 기본편-표준편-발전편으로 이뤄진 시리즈로 난이도가 잘 나눠져 있는 좋은 책입니다. 위에 우공비Q+Q 수학 2-1 기본편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파일을 클릭해서 보심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