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중등과학 마지막 글이 될것 같습니다. 오투 다음에 어떤 문제집을 다룰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문제집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과학문제집 하면 오투가 생각나는데, 다른과목들은 대표 문제집이라고 할만한 책들이 없어서 고민이 됩니다.
오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문제집들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답안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답지를 들고다니는 것이 무거워서 자료실에서 PDF 파일로 답지를 다운받아 이용했었는데 이렇게 하면 답지가 없을 때도 채점이 가능합니다. 아래 오투 중등과학 3-2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매년 문제집의 내용은 그대로 두고 표지를 바꾸는 문제집도 있지만 표지와 내용을 모두 바꾸는 문제집들도 많습니다. 신유형 문제들을 수록하고 오류를 고치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오투 역시 2023년도 학습용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위에 오투 중등과학 3-2 답지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말하지만 답지는 베끼는 용도가 되어서는 절대 학습효과를 누릴 수 없습니다. 혼자서 고민하고 찾아봐야지만 실력이 되는 겁니다. 문제집에서 틀리더라도 그 문제를 완벽히 고치고 이해했다면 시험에서 안틀릴 수 있으니 해설지를 현명하게 이용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