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영어를 읽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있어 하지만 영어 문법은 정말 자신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영어 문법에 자신있고 영어 독해나 말하기를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영문법을 많이 가르치고 관련 문제집들도 많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잘 알고 있으나 프리토킹이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영문법을 배우는 학생들은 대부분 중학생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영문법 교재들 중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문제집이 많은데, 능률에서 만든 그래머 인사이드 역시 그중 하나입니다. 그래머 인사이드는 총 4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레벨 2의 경우에는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하지만 이런 대상 연령은 단지 기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학생의 실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그래머 인사이드 레벨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그래머 인사이드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은 문법과 함께 쓰기를 배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중학교 영어 내신문제들 중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는 대부분 영어 서술형 문제입니다. 게다가 서술형으로 적었을 때 문법사항 오류가 있으면 틀리기 때문에 서술형인 동시에 문법문제인 셈입니다. 이러한 장점 덕에 그래머 인사이드는 배열 영작 등의 쓰기 문제를 같이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선호하는 문제집입니다. 위에 그래머 인사이드 level 2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