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과 통계는 고등수학 선택과목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낮다고 평가되는 과목입니다. 실제로 문과 성향의 학생들이 많이 선택하며 1등급의 비율도 굉장히 낮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실질적으로 문이과 통합이 이뤄졌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며 통합이후에도 문이과로 나누는 경향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쎈 고등 수학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확률과 통계는 쉽게말해 수학 하에 있는 경우의 수 단원이 확장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적분이나 기하에 비해서 새롭게 배우는 양이 적고 계산이 적기 때문에 수학을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선호하는 과목입니다. 사실 이러한 선택과목은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예비 고3, 고3 학생들이 풀기 때문에 어떤 교재를 사용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쎈은 진도나간 처음부터 사용하기는 어려운 교재이지만 난이도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라이트나 개쎈을 먼저 풀고 나서 쓰기 좋은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신대비는 물론 수능준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예비고3, 고3 학생들은 거의 필수로 푸는 것 같습니다. 아래 쎈 고등 수학 확률과 통계 답지 2023년도를 올려두었습니다.
설마 고3 문제집을 풀면서 답지를 베끼는 학생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만 해설지가 있다고 보면서 문제를 푸는 것은 실력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이후에 틀린 문제나, 오래걸렸던 문제를 다시 확인해보는 용도로 해설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확통의 경우에는 경우의 수를 잘못 파악하면 답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하지 못한 경우의 수는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