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마다 다르겠지만 , 대학에 가서 모든 학과들이 공통적으로 배우는 것이 영어라면, 점점더 어려워지는 것은 수학입니다. 특히나 자연계를 희망하고 선택한 학생들은 학부때 수학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이공계 학과들은 수능 선택과목으로 미적분이나 기하를 꼭 선택해야만 지원할 수 있도록 조건을 내걸었습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기하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만약 수능으로 대학을 간다면 본인이 가고싶은 학과와 어떤 선태과목을 할지 정해야합니다. 그중 자연계 학과들은 미적분과 기하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대학에 와서 다시 수업을 들을 수는 없기 때문에 기초 지식을 쌓고 오라는 의미입니다. 그중에서도 기하는 도형을 다루는 문제로, 도형감각이 있는 이공계 학생들이 선택합니다.
본인 희망 학과와 선택과목을 정했다면 이제는 개념서와 유형문제집으로 기본을 다져야 합니다. 유명한 개념서 중에서 개념원리는 알피엠이라는 유형문제집과 연계성이 높기 때문에 개념 적용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기하 답지 (2023)를 가져왔습니다.
저 역시 개념원리로 진도를 나가고 알피엠으로 복습을 하면서 기하를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기출문제집이 아니기 때문에 수능을 대비하기엔 턱없이 부족하지만 기본적인 수학 실력을 쌓는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최근에 새롭게 출시했기 때문에 최근 문제집을 기준으로 업데이트된 개념원리 RPM 기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