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집을 보고있다는 것은 중학교 3학년 과정을 선행하고 있거나, 내신대비를 위해 보고있을 겁니다.중학교 3학년 과정은 정말 고등학교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이기 때문에 현행과정은 물론 고등학교 준비도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가장 열심히해야하는 시기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네요. 글 하단에 빨리 이해하는 수학 3-1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풍선, 열기구 타기, 등대, 뜨거운 공기 풍선, 하늘, 불타는 듯한 빛깔

선행학습이 마냥 좋은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선행학습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기 전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학습을 하고 오기 때문입니다.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선행학습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한학기, 많으면 한학년정도를 선행하는 것을 목표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빨리이해하는 수학 3-1 답지를 첨부해두었습니다.

선행학습을 할때 중요한 것은 한 교과서에 치중되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나 내신대비에 있어서 특정 교과서 자습거나 평가문제집으로 공부를 했을 때, 교과서가 바뀌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학의 경우에는 교과서를 모두 반영한 문제집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 시리즈의 경우에는 10종의 교과서를 반영한 개념기본서이기 때문에 개념과 동시에 기본문제를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 3-1 답지 (2023)

유형문제집 이전에 개념과 적용문제를 같이 보고 빠르게 선행학습을 나가고 싶다면 해당 교재가 가장 적합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23년도 학습용으로 개정되면서 이전과 다르게 바뀌었으니 이부분 참고해서 개정판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는 빨리 이해하는 수학 3-1 정답과 해설 파일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모든 동아출판 문제집의 정답과 정오표는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