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는 정말 물리를 좋아해서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리를 정말 어려워했기 때문에 물리와는 가장 거리가 먼 사람인데, 주변에 물리를 선택한 사람들을 보면 물리를 좋아해서 선택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수능에서는 과학탐구 과목을 2가지만 정하면 되지만 내신에서는 과학탐구 과목을 전부다 배우거나 2과목까지 하는 학교도 왕왕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학탐구 내신대비교재로 유명한 오투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오투 과학탐구 쿨리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사과나무, 사과, 화려한, 3D, 귀여운, 배경사진, 나무, 풍경

오투 문제집들은 내신대비 문제집임과 동시에 수능기본서입니다.  그래서 수능기출문제들이 포함되어있는데, 이렇게 수능기출문제가 수록되어있는 경우 기출반영을 위해 매년 문제집을 새롭게 개정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오투 과학탐구 문제집이 23년도 학습용으로 개정되었다고 해서 아래 오투 물리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수능 기출문제가 포함되어있다고 해서 내신대비 교재가 아닌것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2-3학년때는 모의고사 기출문제가 내신문제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함께 공부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오투 과학탐구 물리Ⅰ답지 (2023)

오투 과학탐구 문제집은 현재 1과목만 있습니다. 즉 오투 생명과학2, 화학2, 물리2, 지구과학2 문제집이 없습니다. 과학문제집하면 오투가 가장 기본적인데 2과목을 다루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부분은 다른 문제집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2과목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적기 때문에 출판하지 못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에 오투 과학탐구 물리 1 정답과 해설을 올려두었습니다. 모든 학습자료는 비상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