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통합과학에 이어서 오투 지구과학 역시 올해 새롭게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23년도 학습용오투 과학탐구-지구과학 1 정답과 해설을 가져왔습니다. 아무래도 과학탐구는 수능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내신대비를 할 때 개념학습을 충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투 통합과학은 내신대비 문제집에 가까웠다면 오투 과학탐구- 지구과학은 수능 빈출 자료 중심으로 구성된 수능 기본서임과 동시에 내신대비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빙하, 녹는, 지구 온난화, 봄, 눈, 얼음, 녹다, 불안정한, 바위

사실 고등학교 2,3학년에 이르면 내신시험에 모의고사 기출이 변형되어서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내신대비 문제집을 따로 푸는것보다 수능 기출 모의고사와 함께 푸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오투 지구과학은 내신대비뿐만아니라 수능기출문제도 같이 있는 문제집이기 때문에 시험대비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수능 기출문제가 포함된 만큼 문제집이 아주 쉬운편은 아니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같이 풀만한 문제집을 한권 더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오투 지구과학 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오투 과학탐구 지구과학Ⅰ 답지 (2023)

같은 2015 교육과정이지만 올해 모든 오투 문제집이 새롭게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개정판 문제집을 푸는 것이 좋지만 22학년 학습용을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으리라 판단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오투 시리즈에 과탐 2과목 문제집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고등학교에서 자연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과탐 2를 하는데, 내신문제집으로 가장 유명한 오투에서 과탐 2과목 문제집이 없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오투 과학탐구 지구과학1 답지(2023)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