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중학교때부터 잡아온 공부습관이 고등학교까지도 이어진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내신대비와 중학교 내신대비는 난이도의 차이가 존재할 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때문에 중학교때부터 차근차근 공부했던 학생들은 고등학교에 와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공부하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오투 과학탐구 화학 1 답지 PDF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화학, 학교, 착색, 병, 3D, 믹서기, 화학, 화학, 화학, 화학

오늘 소개할 오투는 중학교 과학문제집으로 유명한 교재입니다. 때문에 중학교때부터 오투를 선택한 학생들은 고등학교까지도 오투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학원이나 과외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교재일 뿐더러 학교에서 아예 부교재로 지정하는 곳도 다수 입니다. 그만큼 과학 문제집에 있어서는 오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차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수능 기출이 포함되었는지의 여부입니다. 오투-과학탐구의 경우에는 수능기출까지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기본서에 비해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개념이 탄탄하게 설명되어있으므로 개념만 충분히 숙지되었다면 문제를 푸는데에 지장이 없습니다. 아래 오투 과학탐구 화학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오투 과학탐구 화학Ⅰ답지 (2023)

기출문제를 반영한 문제집은 매년 새롭게 나오는 기출문제를 반영하고 트렌드를 파악해서 매년 개정판을 새롭게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투 과학탐구도 마찬가지로 매년 개정되고 있습니다. 올해 23년도 학습용으로 개정되었다고 하니 과학탐구를 선택하는 학생분들이라면 한번쯤 기본서로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오투 과학탐구 화학1 정답과 해설을 올려두었습니다. 모든 학습자료는 비상교육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