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과학문제집을 선택하라고하면 오투가 생각납니다. 학원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중등부터 고등까지 내신대비용 과학문제집으로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대표 과학 학습서라고 할만큼 매우 유명하고 저 역시 중고등학생때 사진 자료가 많아서 이해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흐린의 무료 사진

어떤 문제집들은 매년 개정하고있지 않습니다. 매년 표지만 바꿀 뿐 안에 내용을 변화시키는 문제집들의 경우에는 매년 문제집을 새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년 문제집을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투의 경우에는 매년 문제집이 조금씩 바뀐다고 합니다. 아래 2023년도 오투 중등과학 1-1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오투 중등과학 1-1 답지 (2023)

오투는 시각 자료가 많은 문제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이해가 중요한 과학이라는 과목에서 그림을 통한 설명, 실험 동영상 등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행평가로 실험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투 문제집을 통해 내신 대비는 물론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위에 오투 중등과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중학교 1학년때는 어떤 문제집을 사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감히 오투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