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때는 과학이라는 과목이 가장 재미있고 좋아했습니다. 좋아하는만큼 당연히 수업도 잘들었기에 성적도 꽤 우수했죠. 하지만 고등학교에서는 멸망의 과목이 되었습니다. 인강 일타선생님들을 듣고, 수많은 모의고사를 보면서 겨우 성적을 유지했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과학은 제 최애 과목으로 남아있습니다.

여성의 무료 사진

중학교때를 되짚어 보면 영어나 수학처럼 학원에 다닐필요없이 수업을 듣고 오투 문제집만 풀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제 주변 친구들 대부분이 오투를 기본적으로 풀었는데 최근 중고등학생들도 오투를 푼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래 2023 오투 중등과학 2-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오투 중등과학 2-1 답지 (2023)

오투가 오랜시간 사랑받는 이유는 많습니다. 많은 시청각 자료들과 자세한 설명및 요약, 수행평가 대비 탐구실험, 내신시험대비 문제, 그리고 시험기간에 들고다닐 수 있는 미니북 등 오투하나만 제대로 공부한다면 중등과학은 어렵지 않게 만점 받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위에 오투 중등과학 2-1 답지 (2023)를 올려두었습니다.

오투의 경우에는 매년 새롭게 문제집이 출판되기 때문에 공부하는 년도에 맞춰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큰 교육과정상의 틀은 그대로이지만 신유형 문제와 같은 것들이 매년 수록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제년도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