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는 지구과학, 생명과학, 물리, 화학 등 다양한 과학이 있기 때문에 어떤 문제집이 가장 대표적인 문제집이다 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중등과학의 경우에는 오투가 대표 과학문제집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투는 고등에 가서도 내신대비용으로 많이 사용할 만큼 그 위치가 공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오투 중등과학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동물, 강아지, 송곳니, 애완 동물, 개, 포유 동물, 친구, 바구니

중학교때는 영어, 수학 학원만 다니고 과학학원까지 다니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과탐 선행학습을 위해 다니는 학생들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중학교 과학시험은 오투를 비롯한 학습서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오투는 매년 문제집을 바꾸면서 표지를 바꾸고, 신유형문제를 추가하는 등의 변화를 거듭하는 문제집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과학 문제집으로 오투를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2023 학습용 오투 중등과학 2-2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오투 중등과학 2-2 답지 (2023)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문제집의 답지를 들고다니지 않았습니다. 학원 조교나 과외를 할 때도 아이패드에 답지 PDF 파일을 들고다니면서 가볍게 들고 다녔던 것 같습니다. 출판사 홈페이지, 자료실에 답지가 항상 있기 때문에 다운받아서 들고다니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위에 오투 중등과학 2-2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