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중학교에 다닐때에는 교무실에 가야하는 일이 생기면  선생님 책상에 어떤 문제집이 있는지 슬쩍 보고 오곤 했습니다. 선생님이 쓰시는 문제집을 똑같이 사용하면 시험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랬는데 과목마다, 선생님마다 문제집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모든 과학선생님 책상에는 오투 문제집이 공통적으로 있었기에 제 학창시절에는 과학문제집으로 오투만 사용했습니다.

자연의 무료 사진

그만큼 오투는 거의 대표적은 과학 학습서 입니다. 중학교는 물론이고 고등학교에서도 내신대비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중학교에서는 시험대비, 수행평가 대비 실험, 요약집 등으로 오투 한권만 제대로 공부하면 시험성적을 잘 받을 수 있다는 말이 생길정도로 유명합니다. 최근 중학생들을 보니 여전히 오투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듯 해서 아래 오투 중등과학 3-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오투 중등과학 3-1 답지 (2023)

오투는 매년 문제집을 개편합니다. 모두 2015 교육과정인데 뭔 차이가 있냐 싶지만 신유형과 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문제들을 매년 수록하기에 변화가 있습니다. 2023 올해도 어김없이 오투 문제집이 나왔기에 위에 오투 중등과학 3-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항상 책가방이 무거웠기 때문에 무게를 줄이고자 답지는 두고 다녔습니다. 대신 PDF 파일로 답지를 다운받아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로 확인했었는데,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위 PDF 파일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런 해설지는 항상 출판사 자료실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