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코등까지 폭넓게 문제집을 출시하고 있는 비상의 완자는 내신대비 개념문제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완자 고등탐구과목에서는 돋보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탐과목중 비주류 과목에서는 문제집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더욱 완자가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2023 완자 생명과학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교회, 예배당, 예배, 종교, 시골의, 한 지방, 파란 하늘

완자는 사탐과목 문제집에서도 인기를 끌고있는데, 과학탐구 과목 역시 세세한 설명때문인지 내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교과서 상관없이 참고할 수 있고, 지도서 수준의 자세한 개념 덕분에 입문서로도 충분합니다. 아래 완자 생명과학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완자는 내신대비용으로는 충분하지만, 유전 킬러문제나 수능대비용으로는 다소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난도 문제를 풀고싶다면 기출문제집이나 수능특강과 같은 다른문제집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자 생명과학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완자 생명과학 답지 (2023)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완자나 오투와 같은 비상교육의 문제집들은 대부분 매년 개정되는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 자체의 큰틀은 변하지 않지만 그래도 최신 기출이나 트렌드를 반영하여 조금씩 바뀌는 것 같습니다. 매년 표지가 바뀌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