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과목이 비슷하지만  특히나 수학은 계단처럼 느는 과목입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성적과 실력이 그대로인것 같다가 어느순간 뒤돌아보면 실력이 올라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사람마다 정체기가 길수도, 실력 향상의 폭이 짧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늦는다고 아예 실력이 안느는것이 아니란것을 명심하면 좋겠습니다. 아래 개념쎈 고등 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천국의 사원, 베이징, 계단, 절, 경계표, 역사적인, 중국, 아시아

정체기가 너무 길다고 주저 앉는다면 그 자리에서 멈춰지게 됩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고 스스로 고민하는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우리는 계단을 한칸식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학년마다, 학기마다 실력이 늘고있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반대로 수포자의 친구들은 아예 문제집도 풀지 않고, 진도나가길 거부하는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쉬운 문제집, 개념서를 하나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책신사고에서 출시한 개념쎈은 가장 대표적인 개념문제집에 해당합니다. 단순히 개념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최신 실전문제와 수능 평가원 기출도 일부 포함되어있습니다.따라서 어렵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은 개념쎈 라이트, 베이직쎈과 같은 더 쉬운 난이도의 문제집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개념쎈 고등수학 (상) 답지를 아래 PDF로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념쎈 고등 수학(상) 답지 (2023)

아무래도 중학교 까지는 평가원 기출이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고등학교 수학 문제집이 조금 더 어렵고 자주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개념쎈은 중학교 까지만 해도 2.3정도의 난이도였다면 고등학교 개념쎈은 학습지수가 2.8로 조금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실력에 맞게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는 개념쎈을 풀고계신 분들을 위해 개념쎈 수학(상) 답지 (2023)을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