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때 겨울방학을 생각해보면 항상 다음학년 선행학습을 하느라 바빴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길고 여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시기가 겨울방학 뿐이기에 학원이나 과외를 전전하면서 수학 선행을 나갔던 게 기억납니다. 아마 지금도 많은 학생들이 그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개념쎈 고등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끼, 겨울, 눈, 부활절, 야생 동물, 자연, 동물, 귀여운, 토끼

사실 수학 상 하 까지는 평가원이나 수능 기출이 없기 때문에 내신대비 문제집으로 유형문제와 모의고사 문제를 같이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쎈 문제집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개념쎈을 풀고 쎈 또는 라이트쎈을 푸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문제집간의 연계성이 좋기 때문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개념쎈 고등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그래서 방학때는 개념쎈과 같은 개념서를 활용해 선행학습과 진도를 나간 후, 내신기간이 되었을때는 쎈을 푸는 방식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진도가 다르고 공부방법,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속도와 실력에 맞게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념쎈 고등 수학(하) 답지 (2023)

위 PDF 파일은 개념쎈 고등 수학(하) 답지 (2023)입니다. 좋은책 신사고에서 발행하는 모든 참고서와 문제집들은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학습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