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등학교 수학 선택과목중에서 가장 어려운 과목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기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적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세과목 전부 공부해본 바로는 기하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특히 내신과 수능에서 응시자수가 다른 과목에비해 적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 개념쎈 고등수학 기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글 아래로 내려주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큐브, 목재, 튜브, 사각형, 기하학적, 모양, 기하학적 모양, 터널

먼저 기하의 경우에는 다른 확률과 통계나 미적분 만큼 문제집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오늘 다룰 쎈시리즈에서도 개념쎈과 쎈에서만 기하 문제집을 출시했기 때문에 문제집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애초에 선택지가 적기 때문이긴 하지만 다행히 개념쎈에서 기하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아래 개념쎈 기하 PDF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다른 문제집을 봐도 기하 문제집이 아예 없거나 문제수가 다른 과목에 비해 현저하게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하를 선택한다면 되도록 많은 문제집을 여러번 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내신유형문제집만 볼 것이 아니라 수능기출 문제집도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개념쎈 고등수학 기하 답지 PDF 파일입니다.

개념쎈 고등 수학 기하 답지 (2023)

기하는 개념서를 반복하거나 기출문제집을 반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중에서도 개념쎈의 경우에는 내신 유형은 물론 수능실전문제도 일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기에 적합한 문제집입니다. 물론 학생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위 링크를 통해 개념쎈 고등 수학 기하 답지 (2023)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