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요즘 중학생들은 1학년때 자유학년제, 자유학기제로 시험 대싱 체험활동 위주의 교육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시험다운 시험을 중학교때 처음 경험할텐데 이마저도 중학교 2학년이 첫 시작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자유학년제에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단점이 분명한 제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개념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나무, 꽃들, 벚꽃, 일본 벚꽃, 핑크 꽃, 지점, 블 룸, 꽃

중학교로 올라오고난 이후에 2학년이 되어서야 시험을 처음 치뤄본다면 학생들이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알지 못하고 도리어 학원에 의존하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애초에 자유학년제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위해 마련된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중학교 2학년때는 사교육을 조장하는 꼴인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중학교 1학년때부터 차근차근 문제집을 풀어보고 오답을 하는 능력을 길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개념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쎈은 좋은책 신사고에서 출시한 개념문제집으로, 자세하고 풍부한 개념이 있기 떄문에 자기주도학습, 또는 진도나가기 위한 교재로 안성맞춤입니다.  최근 2023년도 학습용으로 개정되었다고 하기 때문에 되도록 최신개정판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2023 학습용 개념쎈 중등수학 1-1 답지 PDF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쎈 중등 수학 1-1 답지 (2023)

개념쎈을 비롯한 모든 좋은책 신사고의 문제집들은 학습자료실에서 정오표, 정답과 해설을 찾아볼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는 개념쎈 중등 수학 1-1 답지 2023 학습용 정답과 해설  PDF를 올려두었습니다. 시험을 치루지 않더라도 해당 교과내용은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기 때문에 문제집을 한두권정도는 푼다면 2학년 3학년에 올라서 다시 공부해야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