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가 내리면서 벚꽃이 다 졌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벚꽃을 보면 중간고사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항상 벚꽃을 보러 가고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중간고사가 코앞이라는 생각 때문에 죄책감에 놀러가지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학교 앞에 피어있는 벚꽃만 보고 만족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아무런 거리낌없이 보러가고 있습니다.  아래 개념쎈 중등 수학 2-1 답지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벚꽃 나무, 분홍, 꽃들, 사쿠라 꽃, 벚꽃, 꽃이 만발한 나무, 지독한

아마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대부분은 이번이 처음 치루는 중간고사일 겁니다. 아무래도 1학년은 자유학년제라는 제도 때문에 시험을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떤 과목의 공부를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감이 오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수학 개념학습을 위한 개념쎈 문제집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념쎈 2-1 정답과 해설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념쎈의 경우에는 쎈 시리즈 중에 하나로 쎈과의 연계성이 좋은 문제집입니다. 만약 처음 진도를 나가거나, 자기주도학습으로 개념을 복습하고 싶은 학생들이 있다면 개념쎈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후에 라이트쎈이나 쎈을 통해서 유형학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차후 학습에도 용이합니다. 아래 개념쎈 중등수학 2-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쎈 중등 수학 2-1 답지 (2023)

개념쎈은 2018년도에 출시하고 최근에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2023 학습용에 해당하며 위에 개념쎈 중등 수학 2-1 답지 2023학습용으로 올려두었으니 교재 출판일을 꼼꼼하게 살펴보고오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모든 신사고의 문제집 학습자료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