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수학은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나뉘게됩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공통과목에 대한 설명을 잠깐 해보자면, 공통수학 중에서도 수학 1,2 만 수능 시험범위에 포함되고 수학 상 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능에 들어가는 과목만 공부해서는 안됩니다. 애초에 수학 상 하는 기본으로 하고 1,2 를 배우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신을 버릴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어찌하였든 수학 상 하를 공부해야합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대학생, 수학, 연구, 배우다, 교사, 책, 읽다, 교육, 쓰기, 판

개념원리 문제집은 처음 진도나갈 때 사용하기 좋은 교재로 많은 학원이나 과외에서 사용되는 교재입니다. 하지만 개념원리 문제집 하나만으로는 모든 유형을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개념원리에서 배운 개념과 유형들을 적용할 수 있는 유형문제집을 같이 푸는 것이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개념원리에서 출판한 유형문제집인 알피엠을 같이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RPM 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원리 RPM 수학 하 답지 (2023)

개념원리 RPM은 특히나 내신 유형 문제가 많이 수록되어있기 때문에 내신에 집중하는 학생들이라면 한번쯤 모두 풀어봤을 겁니다. 저 역시 내신을 준비할 때 알피엠, 쎈, 고쟁이 등 내신대비로 유명한 유형문제집들을 전부 풀어본 것 같습니다.

개념원리 알피엠은 수능 기출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매년 개정하고 있지 않으나 작년에 개정증보판으로 새롭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에 개념원리 RPM 수학 하 답지 개정증보판을 가져왔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