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정말 힘들지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의 수학공부는 더 힘든 것 같습니다. 많은 문제집과 인강들 사이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문제집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내신준비하랴, 수행평가 준비하랴,  수능 모의고사 공부하랴 바쁘기에 학원또는 과외에서 시키는 교재를 하는 학생들이 대부분 입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수학 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학생, 수학, 교육, 공식, 물리학, 학교, 계산, 산수, 기하학, 함수

수학 상, 하는 수능과목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내신문제집이 대부분인 반면 수학 1,2 부터는 수능 공통과목이기 때문에 모의고사 기출을 반영한 문제집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예 모의고사나 수능에 출제된 기출만 모아두는 문제집이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수학 1 답지 (2023)를 올려두었습니다.

사실  알피엠 수학 1의 경우에는 기출보다는 개념 유형에 더 치중한 내신문제집입니다. 따라서 내신대비를 중점적으로 하는 학생이거나, 개념원리 교재를 먼저 사용했던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개념원리와 같은 출판사이기 때문에 개념 적용면에서 뛰어난 연습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과외나 학원에 다니지 않은 학생도 EBS 나 자체 인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있습니다.

개념원리 RPM 수학 1 답지 (2023)

모든 답지들은 문제집 출판사 학습자료실에 있습니다. 일부 출판사의 경우에는 빠른정답만 제공하거나 로그인을 해야지 해설지를 볼 수 있는데, 개념원리의 경우에는 학습자료실에서 누구나 답안지와 정오표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저 역시 답지를 이용해야할 때 검색해보곤 이곳에서 다운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위에 개념원리 RPM 수학 1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