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과 통계는 미적분과 기하에 비해서 양이 적고,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수학에 약한 친구들이 많이 선택하는 과목입니다. 실제로 확률과 통계를 선택한 학생들중에서 1등급이 거의 없을 정도로 문과 성향을 지닌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확통을 수능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신에서도 배우기 때문에 이번에는 알피엠 확통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지, 입방체, 빨간색, 개체, 확률, Random, 번호, 운이 좋은

확통과 같은 수능 선택과목들은 기출문제집이 굉장히 많고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당장 수능에 나온 문제들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내신으로 확통 시험을 보게된다면 기출과 함께 유형문제집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예비 고3이 확통을 예습하게 된다면 개념서와 함께 유형문제집으로 적용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개념쎈을 통해 개념학습을 했다면 라이트센이나 쎈을 통한 유형학습을, 개념원리를 통해 개념학습을 했다면 개념원리 RPM을 통해 유형학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계성이 높기 때문에 학원이나 과외에서 많이들 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아래 개념원리 RPM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겠습니다.

개념원리 RPM 확률과 통계 답지 (2023)

위 링크를 통해 개념원리 RPM 확률과 통계 답지 PDF 파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개념유형문제집들은 기출문제집이 아니기 때문에 매년 바뀌지 않습니다. 그래서 같은 교육과정이기만 하다면 전년도 문제집을 그대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알피엠이 개정을 했기 때문에 업데이트된 문제집과 답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