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개념학습만 끝난다면 혼자 문제푸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목입니다. 그래서 중학교 수학까지는 혼자 인강을 듣고 자습하는 친구들도 볼 수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학원에 의존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혼자 공부가 가능할정도로 개념이 탄탄하고 선행학습용으로 유명한 개념유형 문제집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개념플러스 유형 탑 중등수학 1-2 답지를 첨부해두었습니다.

구름, 테라스, 아일랜드 사람, 야생 수피, 풍 버전, 하장, 베트남

혼자 공부하는 것은 어렵지만 개념을 충분히 숙지했고, 기본 유형을 풀줄 안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문제집이 난이도별로 잘 나와있기 때문에 본인 실력에 맞는 문제집을 선택하고 차근차근 레벨업 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개념유형 문제집 역시 라이트-파워- 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탑의 경우에는 처음 문제를 푸는 학생이라면 버겁게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고난도 문제가 다수 수록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라이트나 파워를 먼저 학습한 이후에 탑을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개념유형 탑 중등수학 1-2 해설지 pdf 를 올려두었습니다.

개념플러스유형 탑 중등수학 1-2

혼자 문제집을 푼다고해서 해설지를 보고 베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혼자 충분히 문제푸는 시간을 할애한 이후에 본인 풀이과정에서 오류를 찾고싶다면 그때 답지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탑은 어려운 문제집이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 개념플러스유형 탑 중등수학 1-2 답지를 남겨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