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큼 문제집이 많은 나라는 없을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수학의 정석정도만 있었다면 이제는 개인이 문제집을 만들기도 하고 많은 출판사에서 문제집을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외국에서 공부했을 때는 문제집도 없었고 구글링을 해야지 그나마 정보가 나왔는데 한국에서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니까 정말 다양한 문제집과 상세한 답지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뉴욕, 미국, 맨하탄, 도시, 건물, 크라이슬러 빌딩, 도로 표지판

국영수사과 과목들마나 정말 많은 문제집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학생들이 답지와 해설을 찾는 문제집은 역시 수학문제집입니다. 답이 정해져있고 풀이과정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답지를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아래 2023 개념유형 라이트 1-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개념유형 시리즈는 정말 유명한 수학문제집인것 같습니다. 학원에서도 많이들 사용하고 개인도 많이 쓰는 문제집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라이트, 파워 , 탑으로 난이도 구분이 되어있고 학생의 실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1-1 답지

위 링크를 통해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1-1 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문제집들 중에 어떤 문제집을 선택하느냐는 본인에게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유명하고 인기있는 교재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그 교재를 사용한 모든 학생들이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은 아니니까요. 한국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이 위해서는 본인 실력에 맞는 교재를 잘 골라 푸는 것이 중요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