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학구열이 높은 우리나라는 문제집들도 정말 많습니다. 특히나 수학의 경우에는 기출문제집, 유형별문제집, 기출변형문제집, 모의고사 등등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다른과목들도 많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수학문제집을 우선 가져와봤습니다. 아래 개념플러스 유형 라이트 3-1 답지가 있습니다.

노인, 절, 티베트어 지역, 천주사, 인문학, 사천

개념유형 문제집은 정말 오랜기간 많은 사람들이 푼 문제집입니다. 제가 학생일때도 그리고 과외를 할때도 사용했을 정도니 가장 대중적인 수학 유형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난이도 역시 라이트, 파워, 탑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학생 실력에 따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선행이나 진도를 나갈때 유형연습용 문제집으로 좋습니다.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3-1 답지 (2023)

위에 개념 플러스 유형 라이트 3-1 답지를 남겨두겠습니다. 수학이라는 과목 특성상 답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답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정확한 풀이과정을 이용했는지 검산하는 과정에서 유용합니다. 하지만 문제집과 달리 매번 들고다니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저는 PDF 파일을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넣어 다녔습니다.

답지를 베끼는 것은 절대 실력에 도움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답지를 아예 안보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맞은 문제도 정확한 풀이과정을 통해 도출했는지 확인해야하며 틀린문제 역시 접근방법을 보기 위해서는 답지가 꼭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위에 개념유형 답지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