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이나 개념쎈이 나오기 전에는 쎈문제집을 모든 학생들이 풀었습니다. 난이도가 너무 높아도 B 단계까지만 푸는 등의 방법으로 쎈을 풀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라이트쎈과 같이 난이도가 조금 쉬운 유형서가 등장하면서 학원이나 과외에서는 난이도 차이가 존재하는 문제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개, 애완 동물, 동물, 집 개, 송곳니, 포유 동물, 사랑스러운, 눈

쎈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C단계가 없는 것이 바로 라이트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A,B 단계 까지만 존재하며 학교시험, 수능, 모의고사 문제들을 총망라한 기본유형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쎈이 너무 어렵거나 기본기를 더 다지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수 상은 고등학교의 시작인 만큼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단원입니다. 게다가 수능 기초 라고 생각한다면 절대 소훌히 해서는 안되는 과목입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라이트쎈 고등 수학(상) 답지 (2023)

좋은책 신사고의 쎈 시리즈는 완벽한 모의고사 문제들은 아니지만 내신 유형과 수능 기출 문제들이 적절히 섞여있기 때문에 많은 학원과 과외에서 선택하는 교재입니다. 위에 라이트쎈 고등수학 상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정답과 해설은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