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문제집들은 매년 바뀌는 경우도 있고 작년 교재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올해 라이트쎈의 경우에는 2022년도에 사용했던 교재 그대로 2023년도에도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반면 우공비Q시리즈는 2023년도 학습용으로 따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항상 예의주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라이트쎈 고등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인도 채팅, 새, 동물, 브라운 록 채팅, 작은 새, 야생 동물, 자연

고등학교에 처음 입학해서 수 상 하를 배우면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학원 조교를 할때는 수능범위도 아닌데 공부하기 싫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봤습니다. 하지만 내신이 남아있기도하고, 수능범위는 아니지만 기초가 되기때문에 필수적으로 공부해야하는 것이 바로 수 상 하 입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내용이 어렵고 양이 많기 때문에 학교에서 처음배우는 학생들보다는 미리 선행학습을 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학원이나 과외를 통해서 미리 개념학습을 하고 오는 것 입니다. 그때 많이 사용하는 교재가 바로 개념서와 라이트쎈입니다. 개념학습을 한 후 개념 적용 유형문제를 풀기에 적합한 문제집이기 때문입니다.

라이트쎈 고등 수학(하) 답지 (2023)

위 링크파일을 통해 라이트쎈 고등 수학(하) 답지PDF를 볼 수 있습니다. 공부는 늘 어렵지만 반복을 거듭하다보면 유형을 외우고, 변형문제까지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풀어보고 반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정답과 해설, 정오표, 빠른답지와 같은 자료들은 모두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