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수학이 끝나고 나면 이제 선택과목을 고를 차례입니다. 현재 교육과정에서는 확률과통계, 기하, 미적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라이트쎈에는 기하 교재가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019용 이후로 라이트쎈 기하는 더이상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확률과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찌르레기, 새, 동물, 깃털, 그림 물감, 조류, 앉아, 야생 동물

라이트쎈보다 조금 더 쉬운 문제집인 베이직 쎈 역시 기하문제집이 따로 없으며 심지어는 미적분조차 없습니다. 아무래도 기하와 미적분은 이과성향의 학생들이 주로 선택하고, 확률과통계는 문과성향의 학생들이 많이 선택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확률과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좋은책신사고 쎈 시리즈 중에서 기하 문제집이 있는 것은 개념쎈과  쎈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선택인원이 적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저 역시 미적분, 기하, 확통을 다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더 쉬운 확통을 선택해서 최저를 충족했기에 기하 선택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이해됩니다.

라이트쎈 고등 수학 확률과통계 답지 (2023)

다행히도 확률과 통계는 쎈 시리즈 전부 있습니다. 좋은점이라면 좋은점이지만 반대로말하면 그마큼 풀 문제가 많다는 소리입니다. 내신대비를 할 때 잘 공부해둔다면 나중에 수능때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확통은 많이 풀어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라이트쎈 고등 수학 확률과통계 답지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