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1 부터는 수능 시험범위에 직접출제되는 공통수학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수1 부터는 내신준비와 동시에 수능 모의고사 기출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시험범위로 모의고사 자체를 주시는 선생님들도 계시기 때문에 내신과 수능을 둘다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라이트쎈 고등수학 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레이 래그 거위, 거위, 새, 동물, 비행, 자연, 날아다니는 새들

수1이 수능 과목인 만큼 개념서, 내신대비 문제집, 모의고사 기출문제집 등 고1보다는 더 많은 양의 문제집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내신대비와 모의고사 기출을 둘다 다루고 있는 문제집 하나를 꼽아보자면 쎈이 가장 적합한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신대비 신유형, 기출유형문제 등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몇안되는 문제집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쎈과 라이트쎈은 둘다 쎈 시리즈이긴 하지만 라이트쎈에는 C단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쉽습니다. 따라서 어려운 문제 보다는 기본 유형학습에 더 포커스를 두고싶은 학생들은 라이트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이트쎈 고등 수학1 답지 (2023)

수학문제를 풀다보면 항상 따라오는 의문은 답이 맞는지의 여부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제가 푸는 문제집의 정답과 해설을 핸드폰이나 아이패드에 파일로 저장해두었습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 라이트쎈 고등 수학1 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지가 없거나 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답지들은 출판사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