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교육과정상 문이과 구분은 없지만 사실상 선택과목을 통한 문이과 경계는 존재한다고 봅니다. 문과아이들은 확률과통계에 사탐선택,  이과아이들은 미적분이나 기하에 과탐선택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교차지원이나 공통과목이 있기 때문에 과거와 많이 달라진 편입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루비 타이거, 곤충, 나방, 프라그마토비아 풀리기노사

수학의 경우에는 공통수학과 선택과목으로 나뉘는데 수학1,2까지는 공통수학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문이과 상관없이 모두 공부해야하는 내용입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선택과목은 해당 선택과목을 응시한 학생끼리의 경쟁인 반면 공통수학은 모두의 경쟁입니다. 따라서 공통수학인 수학 1,2 를 기초부터 잘 공부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라이트쎈 고등수학 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라이트쎈 고등 수학2 답지 (2023)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학1,2를 선행학습으로 학원이나 과외를 통해 학습을 하게됩니다. 물론 선행은 좋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나가기 보다는 기본 유형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 라이트쎈 고등 수학 2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답지와 정오표는 해당 문제집 출판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