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라이트쎈 중등수학 시리즈를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라이트쎈 시리즈는  중등수학 기준으로  교육과정이 바뀌거나, 2년에 한번씩 개정판을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16년-18년-20년-22년에 새롭게 출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22년도에 출시한 교재는 23년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라이트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공작, 배경, 화려한, 열렬한, 상징, 장식, 동물, 매크로, 새, 떠는

사실 중학교 1학년의 경우에는 자유학년제이기 때문에 대부분 시험을 치루지 않습니다. 대신 공부해야하는 내용은 배우고 2학년으로 올라가서 첫 시험을 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공부를 덜 하기도 하고, 학교에서보다는 학원에서 수학공부를 더 많이 한다고 합니다.

라이트쎈과 같은 쎈 시리즈는 학원이나 과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교재로, 특히 라이트쎈의 경우에는 쎈보다 더 쉽기 때문에 C단계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권유하는 문제집입니다. 궁극적 목표가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어려운 문제가 많은 교재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학생 실력에 맞게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라이트쎈 중등수학 1-1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라이트쎈 중등 수학 1-1 답지 (2023)

중학교에 올라와서 처음하는 수학공부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초등학교와는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학원에서 미리 선행학습을 하고 들어오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위에는 라이트쎈 중등 수학 1-1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학생분이나 선생님들께서는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정답과 해설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학습자료실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