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날씨가 정말 따뜻합니다. 겉옷을 안들고 다니고, 길가에 개나리와 벚꽃망울들이 봄이왔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벚꽃은 중간고사가 꽃말인 만큼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 중간고사가 다가왔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 라이트쎈 중등수학 1-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노인, 바다, 갈매기, 남성, 교각, 산책로, 노인, 노인, 노인, 노인

사실 중학교 1학년 까지는 자유학년제이기 때문에 시험을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본인 진로를 찾는 활동을 하거나 시험 없는 공부를 하는 등 자유롭게 학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 이후에는 대학교까지 쭉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치뤄야 합니다. 아래 라이트쎈 중등수학 1-2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시험을 치루지 않는다고, 공부도 안하는 법은 없습니다. 특히나 중학교 1학년 수학은 초등학교와는 다르고 중2-3학년까지의 기초 능력이 되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이 없기 때문인지 많은 학생들이 학원이나 과외라는 강제적 수단을 통해 중학교 1학년 수학 내용을 습득하는 것 같습니다.

라이트쎈 중등 수학 1-2 답지 (2023)

라이트쎈은 개념서와 함께 보기 좋은 교재입니다. 특히 같은 출판사인 개념쎈과 같이 진도를 나가고 문제를 푼다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교육으로 쎈 문제집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위에는 라이트쎈 중등 수학 1-2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