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중등수학 시리즈는 2022년도에 출시되었으며 22~23학년도 학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역대 라이트쎈 개정년도를 살펴보면 2년을 주기로 개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출문제 반영, 신유형 반영을 위해 매번 개정을 하는 것 같은데 사실 이전학년도 교재를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소유, 마음, 손가락, 상징, 사랑,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만약 선배나 언니오빠가 물려준 문제집이 교육과정이 같다면 문제집을 풀어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최신 개정판의 문제와 신유형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래 라이트쎈 중등수학 2-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라이트쎈 중등 수학 2-2 답지 (2023)

물론 교육과정의 전환기에 있다면 문제집을 맞는 교육과정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23학년도 학습을 위해서 22학년도 교재를 사용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출문제집은 매년 개정을 하는 것이 필수이지만 내신문제집이나 기본문제집들은 개정을 일정기간을 두고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쎈과 마찬가지로 라이트쎈은 내신+ 기출문제집에 해당하는 기본 유형문제집입니다. 따라서 쎈을 조금 어려워하는 학생, 유형 내신학습에 초점을 두고싶은 학생, 내신과 모의고사를 다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학원이나 과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교재에 해당합니다. 위에 라이트쎈 중등수학 2-2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