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라이트쎈 2023학습용 시리즈의 마지막 입니다. 중등과 고등을 모두 다루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라이트쎈 시리즈를 쭉 정리하고나니 뿌듯합니다. 다음에는 어떤 시리즈를 정리할지 고민이 되네요. 아래는 라이트쎈 중등수학 3-2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도원, 안개, 나뭇잎, 겨울 휴식, 신비로운, 해돋이

제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3-2학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일단 현행 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등학교 입시준비, 고등학교 수학 선행 등 해야할일이 정말 많아서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3학년 2학기 성적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고등학교 준비하기도 벅차기에 대입에 들어가지도 않는 3-2 학기를 버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행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등학교에서는 이미 중학교 내용은 알고있다는 가정 하에 수업을 나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느것 하나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래는 라이트쎈 중등수학 3-2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라이트쎈 중등 수학 3-2 답지 (2023)

고등학교 가기전에 많이 놀아야하는 것도 맞는 말이지만 동시에 고등학교 준비를 잘 해둬야합니다. 잘 놀면서 잘 준비하는 방법은 바로 현행과정을 열심히하는 것이기에  내신대비용 유형문제집 한두권 정도는 풀어야합니다. 위에 라이트쎈 중등 수학 3-2 답지 (2023)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공부하는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