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고등학교 3학년에 올라갔다면 아마 선택과목을 이미 정했거나, 선택과목을 정해야하는 상황에 놓일 것입니다. 특히나 수학에서는 선택과목이 매우 중요하고 내신을 따기 위해서는 학생 인원수를 고려하거나, 본인이 잘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학 내신대비, 기하를 선택한 학생들을 위해서 마플시너지 기하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늑대, 송곳니, 숲, 포식자, 야생의, 야생 동물, 황야, 동물의 세계

기하는 이공계 성향을 갖고, 이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선택하는 과목으로, 도형감각이 좋은 학생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미적분이나 확률과 통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학생수가 적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내신대비는 물론 수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에 기하 문제집의 대부분은 문제수가 미적분에 비해 한참 적습니다. 문제수가 많기로 유명한 마플시너지에서도 기하는 1300여 문제, 미적분은 2000문제로 큰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마플시너지 기하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파일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마플 시너지 기하 답지 (2023)

기하 문제수가 적고 학생들이 적게 선택한다고 해서 결코 기하를 만만하게 볼 수 없습니다. 학생들이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기하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확통, 기하, 미적분을 전부다 학교에서 배웠지만 기하가 가장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풀이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해야합니다. 위에는 마플시너지 기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마플시너지 기하는 문제 수가 가장 많고, 풀이과정이 자세하게 수록되어있습니다. 하나 단점은 책이 크고 무겁기 때문에 들고다니는데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희망에듀에서는 빠른정답과 함께 동영상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부분 잘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