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에듀에서 출판한 마플북스는 수학문제집브랜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마플 북스의 문제집은 마플교과서, 시너지, 수능기출총정리, 월별기출모의고사가 있습니다. 쉽게말해서 개념서-내신유형문제집-수능기출문제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중 이번 글에서는 마플의 내신유형문제집인 마플시너지문제집 답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슴, 눈, 얼굴, 초상화, 아름다운, 동물, 겨울, 하얀색, 달콤한

마플 시너지는 문제수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다른 문제집 여러권을 푸는 것보다 마플 시너지 하나만 제대로 푼다면 내신 유형 대부분을 섭렵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설지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수학 문제집 특성상 해설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 풀이과정을 세세하게 찾아볼 수 있어야지만 어디서 실수를 했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플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집들은 해설지가 자세하고 충분한 풀이과정이 제시되어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점입니다. 아래 마플시너지 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마플 시너지 수학 (하) 답지 (2023)

마플북스 문의게시판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글은 역시 답지와 해설지 파일을 보고싶다는 글 입니다. 하지만 희망에듀 측에서는 저작권법 문제로 인해 제공할 수 있는 해설지는 없다고 일관하고 있습니다. 대신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바로 빠른정답지입니다. 위에 마플시너지 수학 하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풀이과정이 자세하게 수록되어있는 해설지는 본책보다 크기 때문에 들고다니기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빠른정답지를 이용해 채점을 한 후, 큐알코드를 통해 풀이과정 설명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