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마플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이후에는 어떤 교재를 다룰지 고민중인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교재를 골라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벚꽃이 피는 것으로 보아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학년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곧 중간고사 시즌이기 때문에 어떤 문제집을 풀어야 할지 고민이 많을 텐데 이번글에서는 확률과통계 선택과목을 고른 학생들을 위해 마플시너지의 확률과 통계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포유류, 여우, 야생 동물, 자연스러운, 야생의, 집 밖의, 포식자, 털

학교마다 선택과목을 언제 배우느냐에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수학 선택과목을  3학년때 배우게됩니다. 보통은 학원에서 겨울방학에 선행과 예습을 나가긴 하지만 내신기간이 다가오면 계속 유형문제집을 많이 풀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교재는 마플 시너지 시리즈로,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들 중에서 가장 많은 문제수와 풍부한 해설을 자랑합니다. 아래는 마플시너지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마플 시너지 확률과통계 답지 (2023)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라면 학원에 있는 시간보다는 혼자서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 시간을 더 늘려야합니다. 학원에서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은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내신대비는 물론 수능공부까지 해야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가장 열심히 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마플 시너지 에서는 자세한 해설을 통해 설명이 없더라도 풀이과정의 오류를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마플북스 문의게시판에 들어가보면 이러한 해설지 파일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책이 무겁기 때문에 해설지를 갖고다니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타갑게도 희망에듀측에서는 저작권문제로 해설지파일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것은 빠른답지를 통해서 채점을 한 이후 동영상강의를 듣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공부한다면 학원에 가지않아도 혼자서 오답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마플시너지 확률과통계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