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학원과 과외를 다녀도 공부는 결국 혼자서 하는 것입니다. 누가 옆에서 아무리 떠들어도 정작 시험장에 앉아있는 건 그 누구도 아닌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고등학교때는 따로 학원이나 과외를 다니지 않았습니다. 인강을 듣거나 해설지를 보면서 풀이과정을 바로잡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등 혼자 공부하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봐도 학원이나 과외에 비해서 효과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베이직쎈 고등 수학 (하)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고양이, 주방, 브리티시 쇼트헤어, 털, 솜털 같은, 부드러운, 초상화

대부분의 학생들이 혼자서 공부해야하는 것을 알지만 결국에는 과외나 학원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것을 어디서부터 해야하는지 판단이 안되기 때문에 선생님에게 그 판단을 맡기는 것 입니다. 사실 수학같은 경우에는 문제집이 워낙 잘 나오고, 해설지도 자세하기 때문에 개념 설명만 듣고나서는 혼자서 문제를 대부분 풀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집 난이도도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약점만 안다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채울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직 쎈 고등 수학 (하)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베이직쎈은 개념이해를 한 후에 반복학습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풀기 좋은 문제집입니다. 내신대비 기본유형을 파악하고 문제를 풀 수 있기 때문에 해당부분이 약한 학생들, 개념을 다지고 싶은 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문제집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베이직쎈 고등수학 (하) 답지 PDF 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쎈 고등 수학(하) 답지 (2023)

이번에 가져온 베이직쎈 고등수학 시리즈는 모두 타 사이트에서는 2023 학습용이라고 하는데 사실 홈페이지 출판일은 2022년도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출판은 22년도에 했으나 학습용으로는 23학년도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베이직 쎈 고등수학 (하) 답지 개정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모든 정답과 해설은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