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끔씩 눈이 3개거나 손이 3개였음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수학문제도 더 빨리보고, 더 빨리 풀이과정을 쓰지 않을까 해서 항상 이런 딴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수학은 누가 더 정확히 보고, 빨리 풀어내느냐가 관건인 과목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베이직쎈 수학 1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눈이 3개이거나, 손이 3개일 필요 없이 수학을 정확히 빨리 풀어내는 방법 바로 개념을 충실히하고, 문제를 그만큼 많이 푸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념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베이직 쎈 문제집을 가져왔습니다. 특히나 수학1의 경우에는 수능 공통과목이기 때문에 개념을 더 탄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베이직 쎈 수학1 답지를 가져왔습니다.

물론 이미 선행을 끝내고 온 친구들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개념에서 허를 찌르는 문제에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무리 선행을 많이 나갔더라도 현행과정에서 기본유형서를 하나씩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학은 변형의 연속이지만 개념이 가장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베이직 쎈 수학 1 답지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모든 학습자료들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베이직쎈 수학Ⅰ답지 (2023)

베이직 쎈의 경우에는 수학 기본이 정말 없는 학생들, 연습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만든 반복학습용 기본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능 과목에서는 수학 1,2와 확률과 통계만 문제집이 있고, 기하나 미적분 베이직쎈은 없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는 학생들 보다는 기본서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문제집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