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베이직쎈 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좋은책신사고 문제집은 거의다 다룬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베이직쎈 확률과 통계 답지를 아래 올려두었습니다. 사실 교육과정 상으로 보면 수학 선택과목중에는 확률과 통계 외에도 기하나 미적분이 있기 때문에 마지막은 아니지만 베이직 쎈은 기하나 미적분 문제집이 없기 때문 확률과 통계를 끝으로 문제집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새, 붉은 가슴 Nuthatch, 날개, 자연, 야생 동물, 조류 관찰

즉, 기하나 미적분 베이직쎈 문제집이 없는 이유를 특정할 수는 없지만,  저는 기하의 경우는 선택자수가 적고, 미적분의 경우에는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하나 미적분 선택자들은 라이트쎈, 쎈을 활용해여하고, 확률과 통계 선택자만 베이직쎈 문제집을 풀 수 있습니다. 아래 베이직쎈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해당 링크를 열어서 정답과 해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기하의 경우에는 개념쎈 라이트, 라이트쎈, 쎈 B 에도 없고, 미적분의 경우에는 다른 문제집들은 다 있으나 베이직쎈만 미적분이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확률과 통계는 모든 문제집에서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모든 학습자료들은 좋은책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쎈 확률과 통계 답지 (2023)

대부분 문제집이 너무 많아서 어떤 문제집을 풀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특정과목에서는 풀수있는 문제집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또다른 문제를 맞이하기도 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과목의 특성과 문제집의 종류를 면밀히 살피고 난이도에 따른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베이직쎈 확률과 통계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