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중고등 교육판에 최근까지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처음알게된 문제집을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보면 정말 우리나라는 문제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새로운 문제집, 개정된 문제집, 각종 인강과 같은 학습자료들이 파도처럼 밀려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가져온 문제집은 동아출판의 빨리 이해하는 수학입니다. 아래 빨리이해하는 수학 23년도 학습용 답지를 올려두었습니다.

파도, 굉장한, 바다, 대양, 거품, 스프레이, 자연, 튀김, 파란색

최근에 개정된 빨리이해하는 수학은 23년도 학습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전의 교재는 18년도에 출시된 교재로 21년도까지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두교재 모두 15년도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이전교재를 구매하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저는 되도록 최근 교재를 구매하는 것을 추처드립니다. 아래는 23년도 빨리이해하는 수학 1-1 정답 및 해설 PDF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 1-1 (2023)

동아출판에서 나온 빨리이해하는 수학은 유형기본서에 해당합니다. 즉 개념서를 통해 학습을 한 학생들이 유형을 익히기 위해 사용하는 교재인 것 입니다. 기본을 다지는 문제 적용과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중단원평가, 서술형 문제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구성은 알찬편 입니다. 위 링크에 빨리이해하는 수학 1-1 정답과 해설을 PDF 파일로 첨부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특히나 1학년의 경우에는 자유학년제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학습공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학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빨리 이해하는 수학의 경우에는 특정 교과서를 기준으로 한 내신시험대비 문제집이 아닌 교과서 10종을 전부 반영한 문제집이기 때문에 교과서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습이나 공백을 채우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할만한 책인 것 같네요.